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9.05 10:02

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서울 강북구 지역 평가 결과 발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서울특별시 강북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해당 외식 업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4~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9,749개 음식점에 대하여 사전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전국을 총 2차 지역으로 나누어 상위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최종 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음식 맛,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성,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각 지역 및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해당 지역의 부문별 주요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곱창/막창/양 부문 대찬식당, 돼지고기구이 부문 돝제주흑돼지, 명인갈비 미아점, 소고기구이 부문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순대/순댓국 부문 계경순대국 미아점, 육류/고기요리 부문 골목안채, 이자카야 부문 이씨부엌, 중식당 부문 미성반점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