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27 16:01

에듀윌, 독서 친화적인 환경 조성 위해 도서관 및 독서모임제 운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사내 도서관 및 독서모임제 운영 등 독서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에듀윌은 독서모임제를 통해 사내에 자율적 독서 모임을 지원하고,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응원한다. 소속, 직책, 연령과 무관하게 최소 3명 이상 모이면 회사에서 도서구입비를 1회당 1인 3만원 한도로 지원해준다.

독서모임제는 2가지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본인과 관심사가 같은 독서메이트를 공개 구인하는 ‘독서메이트’와 독서활동 시작 전 활동 인원을 사전에 구성하는 ‘독서크루’가 있다.

독서모임제 멤버들은 함께 읽고 싶은 도서를 선정해 읽고,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직무 연관성이 있고, 업무적용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한 도서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에듀윌 관계자는 “독서모임제 시행 1주년을 맞아 다독상과 다참상, 다발상 등 시상을 통해 독서를 독려하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 상반기에만 50여 개의 독서모임제가 운영되었을 정도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에듀윌은 독서 친화적인 사내 환경 조성을 위해 사내 도서관 ‘북힐즈’를 운영 중이다. 북힐즈에는 경제/경영 및 자기계발 분야의 베스트셀러 및 신간 500여권이 비치되어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