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26 16:29

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서울 관악구 지역 평가 결과 발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서울특별시 관악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고, 해당 외식 업체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관계자는 "지난 4~6월 중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9,749개 음식점에 대하여 사전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전국을 총 2차 지역으로 나누어 상위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고 밝혔다. 자세한 후보자 선정 기준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하여 음식 맛,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성,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각 지역 및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해당 지역의 부문별 주요 발표 업체는 다음과 같다. (간략) , 감자탕 부문 전준수명품청기와 감자탕, 감자탕 부문 조프로감자탕 뼈구이, 돼지고기구이 부문 봉천동그집돼지, 돼지고기구이 부문 스태미나식당, 멕시코 음식 부문 쿠버타코, 소고기구이 부문 육진정육식당, 순대/순댓국 부문 만양순대국 본점, 쌈밥 부문 시골집, 중식당 부문 흑룡강, 쭈꾸미요리 부문 명가쭈꾸미, 찌개 부문 자바라, 초밥 부문 이행춘 초밥, 파스타 부문 미카엘.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맛과 위생 전반의 외식서비스에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외식경험을 제공하는 외식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소비자들이 건강한 외식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매년 관련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