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24 13:19

아티스트 윤송아, 제4회 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대중문화부문대상’ 수상

▲ 윤송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이사장 한창건)가 주최한 8월 23일 (화)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4회 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본연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동안 일관된 애정과 노력으로 봉사하신 뉴리더들의 노고를 감사하고 치하하는 자리로 (사)한국신문방송인협회 주최로 언론인들의 후원으로 수상자와 많은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졌다.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협회는 각종 언론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언론인들의 모임으로 올해로 창립 28주년이 된 중견 언론 단체이다. 

올해로 제4회를 맞이하는 “2022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은 대한민국 새로운 도약을 위해 사회 발전의 중추적 역할로 현대 사회가 요구하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그리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상을 구현하고 우리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로 공이 큰 뉴리더들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시상식을 가졌다.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 출연을 통해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윤송아는 홍익대 미술대학 서양화 전공으로 현재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대한민국 미술대전(국전) 특선,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NFT Art상’, 제9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미술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화가로서도 작품 활동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는 윤송아는 낙타 시리즈 작품을 파리 루브르박물관에서 열린 ‘2013 루브르 아트 쇼핑’에 한국인 최연소 작가로 전시한 바 있으며, 프랑스 최고 권위의 국제 앙드레말로 협회로부터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다.

윤송아는 키아프 플러스(Kiaf Plus), 앙데팡당 코리아, 그리고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아트페어’ 홍보대사 겸 초청작가로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