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23 11:24

중앙대,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 온라인 특강 26일 개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중앙대학교(총장 박상규)가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인간과 로봇의 상호작용, 딥러닝의 한계 등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앙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특강에는 AI 연구의 선봉에 서 있는 중앙대의 우수 교수진이 참여한다. 영상학과 김영빈·최종원 교수, AI학과 김준영·이경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박상규 총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송해덕 다빈치학습혁신원장의 폐회사로 마무리 될 이번 특강을 통해 AI가 지닌 단점과 해당 문제점을 보완하는 또 다른 AI, 딥러닝이 지닌 한계와 새로운 시도들, 공정한 AI와 인과모델, 사람 로봇 상호작용과 강화학습 등의 유익한 정보들이 전달될 예정이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해 기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그 영역을 확장해 가는 AI 기술 기반 음성 상담서비스 등 AI가 가져온 실생활에서의 편리함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중앙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물론 당일 특강 사이트를 통한 참가 신청도 받는다. 매 강연 주제마다 Q&A 시간이 10분 예정돼 있어 평소 궁금했던 AI 관련 질문 관련 전문가들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장항배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대학원생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함양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중앙대의 우수한 AI 전문 교수진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함으로써 AI 기술과 융합산업 발전에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규 총장은 “앞서 세 차례 실시한 AI 온라인 특강에 보내준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담아 네 번째 특강을 마련했다. 앞으로 중앙대는 AI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AI 교육을 더욱 확대하며 교육과 연구 전반에 AI가 함께 하는 AI 캠퍼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