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9 18:02

얼굴 피부탄력 개선 도움, 레이저리프팅 맞춤 계획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화를 겪게 되는데, 이는 피할 수 없는 현상으로 세월이 흐름에 따라 콜라겐이 감소하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눈 주변과 입 주변, 턱 등 다양한 부위에서 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노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적용받고자 한다. 피부 탄력 저하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고, 개인 피부 타입과 특징에 따라 레이저 리프팅 장비 또한 각각 원리나 효과가 다르고 특장점이 상이하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적절한 장비를 이용해 시술하는 것이 현명하다.

▲ 쁘띠파티의원 김선태 원장

레이저 리프팅으로 울쎄라리프팅, 올리지오리프팅, 인모드리프팅을 들 수 있는데, 먼저 울쎄라 리프팅의 경우 일반적인 레이저로 닿기 어려운 근건막층에 4.5mm 깊이로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울쎄라로 늘어진 근육을 수축시키고 당겨주면서 턱선 라인 개선에 적합한 방법이다. 

올리지오리프팅은 피부층에서 피하층으로 강한 고주파 전류를 흘려보내 심부열을 발생시키는 원리인데,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되는 처지고 변성된 콜라겐을 수축, 재생시키는데 적합한 레이저 리프팅이다. 지방층에 대한 영향은 거의 없고, 피부결 개선과 피부 처짐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인모드리프팅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근막층과 진피층, 표피층을 순차적으로 당겨주고, 불필요한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준다. 

쁘띠파티의원 김선태 원장은 "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개선을 원하는 부위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레이저 리프팅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시술 결과에 큰 차이를 줄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 때문에 시술하는 의료진이 환자 피부 고민에 맞는 적합한 장비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이 같은 과정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이뤄질 수 있으며, 해당 시술의 필요 여부와 적합성을 판단한 후, 검증된 병원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