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2 15:03

코성형 신중한 선택으로 코재수술 예방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명절기간을 이용하여 외모개선을 위하여 성형을 계획중인 사람들이 존재한다. 

코성형은 예전에는 낮은 콧대를 단순히 높이 올리는 코수술을 주로 했지만, 요즘은 이마, 눈, 코, 턱 라인을 비롯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뤘을 때를 성공적인 수술이라고 말하고 있다.

▲ 마이티성형외과 박정흠 원장

그렇기 때문에 유행에 따른 성형보다는 자신의 얼굴에 어울릴 수 있고 자연스러울 수 있는 모습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개개인에 맞는 보형물이나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정확한 본인 코를 진단하여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코성형을 진행을 하여야 염증, 휘어짐, 보형물 비침 등 코성형 부작용의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코성형 부작용이 생기게 되면 코재수술에 대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경제적 손실도 크기때문에 더욱 주의하여야 한다.

안전한 코성형을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최첨단 장비를 통하여 코의 구조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수술을 진행하여야 한다. 두번째는 나에게 맞는 코성형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에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로는 실리콘, 연골에는 귀연골이나 비중격연골 등을 사용하여 코성형을 진행하게 된다. 이때 과도한 욕심으로 너무 높은 콧대를 원해 실리콘을 높일 경우에 부작용의 위험이 커지기도 한다. 귀연골, 비중격연골 등 연골이 너무 작거나 약할 경우 코끝처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마이티성형외과 박정흠(성형외과 전문의) 대표원장은 “코수술 전 코 안의 구조를 비롯하여 코 피부의 상태까지 꼼꼼히 살펴보고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성형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하고 원하는 코의 모양을 정확하게 의사에게 전달하여야 심미적으로도 만족하여 코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원장은 “번째 코수술에 신중히 선택하고 제대로 수술을 진행하여야 코재수술을 예방을 하는 방법이다.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진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