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8.10 16:56

여드름 · 각종 흉터.. 레이저 치료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다쳐서 생긴 상처나 대상포진과 같은 전염성 질환으로 인한 피부 병변에도 흉터가 생길 수 있지만, 얼굴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흉터의 가장 흔한 원인은 여드름일 것이다.

여드름은 좁쌀, 화농성, 재발성, 홍조성 등 원인이 매우 다양하고 복합하며, 여드름 흉터와 자국을 동반해 치료하기 힘든 질환이다. 

▲ 우아한피부과 이상형 대표원장

여드름은 생활습관이나 스트레스도 원인이 되지만 피지선 발달로 인한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악화 될 수 있어 네오빔레이저, 트리필, DNA흉터재생술, 플래티넘골드PTT 등으로 관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흉터 치료는 시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방치하지 말고 피부과에 내원해서 개인의 피부 상태와 특성을 고려해 꼼꼼하고 섬세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흉터치료에는 브이빔퍼펙타, 프락셀 듀얼, 클라리티프로, MAX-G, 시크릿레이저 등 다양한 레이저 시술이 있으며, 브이빔페펙타 레이저는 8개의 서브 펄스 기술로 피부에 촘촘하고 세밀하게 조사되어 피부혈관 온도를 부드럽게 올려 붉은 여드름 흉터는 물론 홍반, 안면홍조와 같은 각종 피부질환의 치료를 돕는다.

이외에도 플래티넘PPT 레이저 시술은 순수 백금성분을 140nm사이즈로 특수 설계하여 피부 속 모근 끝까지 침투시킨 후 800~1200nm 레이저를 조사하는 시술로, 침투된 백금 성분에 레이저가 흡수되면 국소 열 손상을 일으키게 되어 모공이 축소되며 피부재생이 일어나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삼송동 우아한피부과의원 이상형 대표원장은 “흉터 이외에도 얼굴에 기미나 잡티가 걱정이라면 피코플러스, QX-MAX, 아그네스를 통해 치료를 기대할 수 있다. QX-MAX는 치료 목적에 따른 다양한 펄스 구현으로 진피성 병변, 난치성 색소에 도움이 된다. 피코플러스는 기미 개선 레이저로 기존의 나노 레이저와 비교했을 때 조사 속도가 빨라 적은 횟수로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라며 “여드름 발생 원인, 여드름의 종류, 흉터의 종류가 각기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올바르게 파악한 뒤 맞춤형 치료가 필요하다. 레이저 시술에 대한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