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2.08.08 10:06

JYP엔터테인먼트, 사회적 책임 일환 뮤직 콘테스트 'SONGS THAT CARE' 주최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엔터테인먼트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뮤직 콘테스트 'SONGS THAT CARE'를 주최한다.

JYP는 지난 3일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중 처음으로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우리 모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행보를 알렸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를 뜻하는 말로, 비재무적 성과임에도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서 국내외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LEADER IN ENTERTAINMENT'라는 슬로건으로 잘 알려진 JYP는 이번 보고서에서 ESG 비전으로 'Leader of Change'를 표방하고 2021년부터 올해까지 환경, 사회, 지배 구조 세 가지 영역에서 이행해 온 ESG 경영 활동의 과정과 성과를 투명하게 소개했다. JYP 창립자이자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 역시 3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 '2021 JYP ESG REPORT'에서 ESG 경영의 핵심 내용을 직접 안내하며 "앞으로도 사람, 사회, 지구의 변화를 계속해서 만들어내고 이를 지속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진심을 전했다.

JYP가 주최하는 뮤직 콘테스트 'SONGS THAT CARE'는 이 같은 노력의 일환이다. JYP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소셜 임팩트'를 주제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곡을 발굴하고 음악 회사 본연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