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7.21 09:55

[인터뷰] “커피는 기본, 베이커리 메뉴가 매출 효자” 커피홀 인제기린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홀이 최우수 가맹점으로 인제기린점을 선정했다. 이에 커피홀 인제기린점 가맹점주를 만나 간단한 Q&A의 시간을 가졌다.

Q. 커피홀을 창업한 이유

동네에 개인 베이커리 매장이 하나 있기 때문에 경쟁을 위해 디저트와 베이커리가 꼭 필요하다 생각되었어요. 그러다 우연히 커피홀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고, 제가 원하는 카페라는 생각이 들어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매장 상권 및 주요 고객층은?

군단이 위치한 지역이라 대부분 군인들과 군 가족 그리고 지역 학생 및 지역주민이고 이용하는 주 연령층이 다양합니다. 매장은 면사무소 사거리에 위치하며, 가게 앞에 3, 8일마다 5일장이 열립니다.

Q. 실제 운영해 본 커피홀, 브랜드 장점은?

커피가 맛있다고 고객들이 많이 칭찬해 주십니다. 고가의 유명 카페 브랜드와 비교해 봐도 전반적으로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고 말씀들 하세요. 저 역시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베이커리 또한 다양한 종류가 있고, 특히 크루아상, 페스츄리, 식빵 메뉴는 매장 오픈 이후 지금까지 여전히 인기 있는 베스트 메뉴입니다. 최근에 출시한 소금빵도 반응이 좋아요. 무엇보다 제가 가장 원했던 전문 제빵사 필요 없이 베이커리와 커피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저희 매장은 베이커리 매출이 비중이 높은 편이라 정말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Q. 코로나19, 매장 운영은 어떠셨나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었잖아요. 저희도 처음에는 암흑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방역 수칙 등으로 방문 고객이 줄기도 했고요. 그래서 더 열심히 방역하고, 더욱더 최선을 다하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베이커리가 효자 아이템이었어요. 거리 두기 강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베이커리 포장 고객들이 꾸준히 찾아 주셔서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Q. 본사에 만족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보다 다른 프랜차이즈 회사에 비해 마진율이 높은 편이에요. 그리고 어려운 일이 있으면 가족 같은 마음으로 현장에 나오셔서 문제를 해결해 주시고, 좋은 메뉴 개발과 항상 함께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조언과 발전할 수 있도록 케어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 있습니다.

Q. 앞으로 목표 및 예비 창업자에게 한마디

카페 창업을 쉽게 보시면 안 됩니다. 거기다 베이커리 카페를 하고 싶으시다면 정말로 마음 단단하게 먹으시고, 어느 누구보다 부지런하게 매장을 운영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살고 본사가 살아야 가맹점이 산다는 마음으로 본사와 의사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그럼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파이팅 하세요.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