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7.19 16:11

일대일 맞춤 온라인 수학싸부, 여름방학 학습법 유튜브 설명회 개최

▲ 스타강사 차길영 (수학싸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온라인 수학싸부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 수학 공부법 유튜브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일(수) 오전 11시, 오후 7시 수학싸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차길영 원장이 여름방학 수학공부법에 대하여 설명할 예정이다.

여름방학은 약 한 달 정도 되며 겨울방학에 비해서는 짧은 기간이지만 수학학습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시간이다. 수학은 정확한 개념학습이 중요한데 학기 중에는 현실적으로 내신대비와 수행평가 준비로, 특히 고등학생은 모의고사 대비까지 해야 하므로 수학을 제대로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다. 그러므로 여름방학기간을 놓치지 않고 계획을 잘 세워 공부할 필요가 있다.

효과적인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반드시 세워야 한다. 학습계획표는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학습계획을 아무리 잘 짜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계획표를 짤 때 의욕이 넘쳐 자신의 학습 능력보다 무리하게 계획을 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작심삼일의 원인이다. 가장 효과적으로 계획표를 짜는 방법은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춰 적정 수준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계획을 달성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은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밑거름이다.

스스로 공부해온 경험이 적은 학생들은 학습계획을 짜는 것이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의 학습 상태 진단부터 시작해 학습필요와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수학싸부에서는 수학선생님이 학생들의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와주고 학습 점검을 위한 테스트 및 부족한 부분은 보충수업을 통해 보완해 준다. 또한 학습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차별로 제공하여 올바른 자기주도학습과 수학성적 향상을 돕는다. 

유튜브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학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