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27 17:59

제로엑스앤드, 라인 넥스트와 GAME DOSI 관련 공식 파트너쉽 체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블록체인 기반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s, NFT) 게임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기업 제로엑스앤드(0x&)가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 Youngsu Ko)’와 게임 도시(GAME DOSI) 관련 공식 파트너쉽을 공식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제로엑스앤드는 최근 P2E 게임에서 유행 중인 길드 및 스콜라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P2E 길드 매니지먼트 플랫폼 ‘0xTribe’를 서비스하고 있다. 그 외에 글로벌 권역을 대상으로 P2E 길드를 운영 중이며, 자체 게임 개발도 준비하고 있다.

라인 넥스트는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 및 NFT 플랫폼 사업 운영을 총괄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Web 3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미국 법인이다. 현재 글로벌 권역을 대상으로 신규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도시(DOSI)’는 전 세계 180개국을 대상으로 8개 언어를 지원하는 NFT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앞서 지난 5월 도시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소셜 패스포트 지갑인 '도시 월렛(DOSI Wallet)’을 출시한 바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 손잡고 NFT 생태계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게임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미술 등 다양한 영역 산업 분야의 NFT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제로엑스앤드는 라인 넥스트와의 공식 파트너쉽을 통해 향후 3년간 도시 플랫폼의 게임 도시(GAME DOSI)에 입점하는 게임에 0xTribe 플랫폼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커뮤니티 운영을 협력하고, 라인 넥스트의 Web 3 게임 인프라 개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에 김석준 제로엑스앤드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라인의 자회사 라인 넥스트와 공식적으로 파트너쉽을 맺게 되어 기대감이 크다”라며, “앞으로 게임 도시(GAME DOSI)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로엑스앤드는 라인 넥스트와 파트너쉽 외에도 국내 해외 여러 개발사들과 NFT 게임 플랫폼 제공 등 관련하여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