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4.04.18 10:20

이인혜, '미국 국제 학술 대회' 논문 채택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연기자 이인혜가 미국 국제 학술 대회의 발표자로 선정돼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린다.

이인혜가 18일(금) PCA/ACA학회 주최로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4 국제 학술 대회의 한국인 발표자로 선정돼 'From Modernism to Internationalism: Remake of Late Autumn (2011)'이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을 발표한다.

이인혜가 발표할 논문은 1966년 이후 4번이나 리메이크 된 한국 영화 ‘만추’에 대한 것으로, 현빈-탕웨이 주연의 2010년작 '만추' 를 중심으로 시대에 따라 작품들이 어떤 의미로 변화되고 있는가에 대한 분석과 한국 문화의 흐름에 대한 견해를 담은 연구 자료다.

▲ 코엔스타즈 제공
출국에 앞서 이인혜는 “수업 때 제출했던 논문이 좋은 결과로 돌아와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그동안 공부하느라 활동을 오래 쉬어야만 했는데 수고했다는 의미인 것 같아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논문 선정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PCA/ACA(Popular Culture Association/American Culture Association)는 대중문화 및 미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전문 연구자들의 학회로 매년 미대륙의 주요 도시를 돌아가며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학술대회는 미국 중부의 중심 시카고에서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 동안 열리며, 16일 출국한 이인혜는 공동연구자인 노광우(고려대 정보문화연구소) 박사와 함께 학술 대회의 모든 공식 일정을 착실히 소화할 예정이다.

현재 이인혜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거쳐 동대학 언론학 정식 석사를 취득 후 박사 과정의 마지막 학기만을 남겨 놓고 있으며, TV조선 특별기획드라마 '불꽃속으로'에서 주인공 박태형(최수종)의 아내 장옥선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기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