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6.16 09:01

차트멘토,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 시그널 차트 개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국내 블록체인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전문가 이장우, 배운철, 최영규가 뭉쳐 시그널차트를 성공적으로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장우는 ‘당신의 지갑을 채울 디지털화폐가 뜬다’의 저자이며 한양대 글로벌 기업가 센터 겸임교수이자 블록체인 랩장으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과거 경제현장 오늘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코인 가치의 토대, 블록체인 기술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한 바 있다.

배운철은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 융합전략 겸임교수이자 블록체인 전략연구소 소장,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대표, 한국NFT콘텐츠 협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지난 달, 광주광역시에서 개최된 블록체인 콘퍼런스 ‘IBC2022’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의 이해’, ‘블록체인의 실제 활용’을 주제로 강연했다. 

마지막으로 최영규는 많은 사람들이 보고 블록체인에 대해 공부하는 ‘블록체인 경제’의 저자이며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포용경제, ESG에 대한 관심이 많고 블록체인 기술경영과 개념설계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중이다. 과거 2009년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에 국무총리 표창, 23회 정보인의 날에 공로상을 수상받은 경력이 있다. 

이 세 블록체인 전문가들은 2021년 3월부터 2022년 5월까지 1년이 넘는 기간동안 개발에 참여했으며 그 결과, 매우 성공적인 시그널 차트가 완성됐다.

이 시그널 차트는 곧 차트멘토 팀 이름 그대로 판매 영업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