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2.06.10 11:14

아트테이너 윤송아, ‘인포콤 2022 커넥티드’ LG디스플레이 콜라보 프로젝트 美 출국

▲ 윤송아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겸 화가 윤송아가 ‘인포콤 2022 커넥티드’ 참가차 미국으로 출국했다.

미국 현지시각 6월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22 커넥티드’에서 윤송아는 LG디스플레이와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대표 아티스트로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LG디스플레이 ‘NFT ART 캔버스’를 통해 움직이는 미디어아트로 재탄생된 윤송아의 낙타 시리즈 중 ‘낙타의 해, 낙타의 달’을 공개한다.

지난 4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 윤송아는 “서양화 작업을 해오면서 NFT에 이어 이번에는 미디어아트에 도전하게 되었다”며 “혼자라면 힘들었을수도 있겠지만 LG디스플레이, 아이랩미디어와 함께해서 가능했다. 시대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아티스트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송아는 전시관을 찾은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의 임원진을 대상으로 ‘NFT ART 캔버스’를 통해 구현된 자신의 작품에 대한 발표회에서 직접 영어로 소통하게 된다. 홍익대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윤송아는 아리랑TV, EBS ‘세계테마기행’, SBS ‘사랑해요 코리아’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해 화제를 모았다.

‘인포콤 2022 커넥티드’ 일정을 마치고 돌아온 윤송아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2022 뱅크아트페어’(BANK ART FAIR)에 갤러리다온 초대작가로 참여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