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22.06.03 16:38

김흥국, 딸 김주현과 함께 히딩크 감독과 20년만에 재회

▲ 김흥국, 김주현, 거스 히딩크 감독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김흥국이 2일 딸 주현(제니킴)과 함께 대한민국vs브라질 국가대표 축구가 열린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히딩크 감독과 20년만에 재회했다.

김흥국은 전반전후 VIP룸을 찾았다가,히딩크 감독과 얼굴을 마주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예기치않게 윤석열 대통령까지 대선 유세후 처음 만나 반갑게 인사를 주고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30·토트넘 홋스퍼)에게 최고 등급 체육훈장인 ‘청룡장’을 수여했다.

 

김흥국이 히딩크 감독을 처음 만난 것은 2002월드컵 때였다. 당시 김흥국은 정몽준 회장이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가수이고 축구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으로 소개했고 국가대표 축구감독과 응원단장 입장에서 인간적인 소통을 이어갔다.

김흥국은 이날 “딸 주현이 손흥민과 네이마르를 꼭 보고싶다고 해서 축구장에 갔는데, 안정환, 최용수, 이영표 등 축구계의 반가운 분들을 한자리에서 다 만나 너무 기뻤다”면서 더구나 “히딩크 감독, 윤석열 대통령 모두 딸이 너무 예쁘다고 칭찬했다”고 행복감을 표했다.

▲ 김흥국 딸 김주현

대선에 이어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유세에 한몫을 한 김흥국은 “윤대통령이 축구장 처음 오셨고 직접 6만여명 관중앞에서 손흥민 선수한테 훈장주는 모습 감명 깊었다”면서 “우리 축구사에 한획을 그은 ‘딩크 형’을 영원히 사랑하고 기억한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