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16 09:02

주택담보대출 플랫폼 뱅크몰, 금융기관계 온투업사 리딩플러스펀딩과 주담대 업무 협약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과 금융기관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이하 온투업) 리딩플러스펀딩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뱅크몰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법 강화 이후 32개 금융사와 제휴했다"라며 "리딩투자증권의 계열사인 리딩플러스펀딩(대표 최문석)은 지난 8월 온투업 등록이 된 P2P금융업체이다. 리딩플러스펀딩은 리딩투자증권을 필두로 리딩자산운용, 리딩에이스캐피탈, 센텔라솔루션스로 구성된 IB 특화 종합금융그룹으로 안정성과 금융전문성, 규모를 갖춘 업체로써 이번 제휴가 불러올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제휴를 통해 리딩플러스펀딩은 새로운 고객 유치의 채널을 열게 됐고, 뱅크몰은 높은 비율의 주택담보대출LTV을 원하는 고객층과 DSR로 인해 은행에서 거절된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리딩플러스펀딩과의 제휴로 높은 아파트담보대출한도를 받아 고금리 시장으로 몰리게 되는 금융소외계층이 저축은행과 견줄 수 있는 합리적인 중금리 집담보대출 비교가 가능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금융소비자들이 주담대금리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좋은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많은 분들이 뱅크몰을 통해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상품도 비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