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5.12 09:01

가슴성형, 적합한 사이즈와 방법으로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여성의 몸매에서 가슴은 경우에 따라서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신체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신의 가슴에 대한 불만족을 가짐으로써 가슴성형을 고려하게 된다.

▲ WJ원진성형외과 이선구 원장

WJ원진성형외과의원 이선구 원장은 "가슴성형은 신체에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크기를 키우고 전체적인 모양이나 라인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서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라며 "무조건 크게 하는 것이 아니라 촉감이나 모양, 탄력, 움직임을 고려한 1:1맞춤 수술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또한 "수술 결과는 보형물의 종류와 촉감, 사이즈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기 위해 보형물 특징을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슴 보형물은 저마다 다른 특징을 가진 만큼 선택하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가슴성형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로부터 조언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각 보형물의 장단점, 특징 등에 대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신체조건 및 체형과 조화로움을 고려해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을 얻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가슴성형은 인체에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인 만큼 안전성이 관건”이라면서 “병원 선택 기준으로 수술 전 정밀 검진부터 수술 후 정기적인 초음파 검진 시스템,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상주 등 체계적인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신중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