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사회
  • 입력 2022.05.04 18:05

인사이더, 빅데이터 전문기업 아이디어웨어와 MOU 체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AI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가 ㈜아이디어웨어와 MOU 협약 체결했다.
 
인사이더 측은 28일, 소비자, 시장 분석 빅데이터 전문기업 ㈜아이디어웨어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기업 인사이더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25개 국가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기업에 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더의 대표 솔루션인 ‘GMP(Growth Management Platform)’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의 실시간 예측 세그먼트를 활용해 디지털 고객 확보부터 고객 유지까지 디지털 마케팅의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채널 간의 데이터를 연결한 단일 플랫폼으로써, 인공지능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국내 최대 소비자, 시장 분석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아이디어웨어’는 8,000개 이상의 앱 시장분석, 2,000개 이상의 소매 브랜드 시장 분석, 20,000개 이상의 온라인 상품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소비자·경쟁사 시장분석 데이터를 통해 사업 기획, 마케팅, 디지털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이커머스·유통, 금융·투자기업 등에서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서비스를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고 있다.
 
아이디어웨어와 인사이더 모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문 기업인 만큼 이번 업무협약의 의미는 시장에 큰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코로나 엔데믹 이후 온라인, 오프라인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는 변화의 시점인 지금, 고도화된 빅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솔루션과 국내 최대 소비자/시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양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목표로 체결했기 때문이다.
 
인사이더 코리아 이진우 대표는 “국내 최대 소비자/시장 분석 전문기업인 아이디어웨어와 함께 한층 더 고도화된 AI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사이더의 마테크와 아이디어웨어의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시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만족스러운 비즈니스 성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어웨어 차양명 대표는 “양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기대한다”며, “코로나 엔데믹 시대,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비즈니스를 양사가 함께 만들어 상호 윈윈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및 소비자, 시장 분석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협업 ▲비즈니스 트렌드 웨비나 공동 개최 ▲국내•외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