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28 18:27

지방흡입, 과도한 욕심은 부작용 유발할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다이어트는 많은 여성들이 꼽는 버킷 리스트 중 하나다. 늘씬하고 아름다운 몸매 라인 뿐만 아니라, 건강한 자신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다이어트를 선택한다. 하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하게 되고, 과도한 식단 조절로 요요 현상이 반복되는 경우가 존재한다.

▲ 로블에비뉴 정성우 원장

이처럼 일상생활에 바빠 체중 조절에 실패하는 경우라면, '지방흡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지방흡입이란 지방이 과도하게 쌓인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 체중 감량 및 지방 개선 효과를 보는 방법을 뜻한다.

지방흡입의 경우 고민 되는 부위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지방흡입은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 경험이나 숙련도가 부족한 지방흡입 수술은 수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유착, 피부 착색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한다. 

로블에비뉴 정성우 원장은 “지방흡입은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바디라인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무작정 지방을 많이 빼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라인까지 고려해 지방에 제거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인바디 및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한 후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면서 “병원 선택 시에는 의료진의 실력과 정밀 검진 등 여러 사항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