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키이스트, 중국 방송 콘텐츠 시장 진출 본격화

[스타데일리뉴스=황현 기자] ㈜키이스트(054780)가 중국 방송 콘텐츠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키이스트 배성웅 대표는 8일 오전 “키이스트가 중국 강소위성 TV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 ‘대니간성성(带你看星星)’ 공동 제작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키이스트와 강소위성TV 합작의 첫 발걸음이 될 예능프로그램 ‘대니간성성’은 한국어로 번역하면 “별을 찾아간 우리”라는 뜻으로, 한류 스타들의 인터뷰와 한국 드라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해 다룰 예정으로 회당 70분 씩 총 5회 분량으로 제작된다.

▲ 키이스트 제공
이 프로그램은 지난 달 김수현이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던 강소위성TV ‘최강대뇌 – 더 브레인’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편성이 확정되었으며, 첫 회는 오는 24일 방송된다.

현재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김수현을 시작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여러 배우들과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아나운서 김현욱과 강소위성TV의 아나운서 짱천이(张纯烨)가 인터뷰 공동 진행을 맡는다.

예능 프로그램의 공동 제작과 더불어 키이스트는 중국 내 드라마 제작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국 내 드라마 제작사인 '람해화의형제엔터테인먼트(회장 첸빈)'와 공동으로 드라마 제작 자회사인 콘텐츠K에서 기획 중인 드라마 ‘연애쇼(가제/ 양재선 작)’, ‘여우와 어린 왕자(가제/ 이유진 작)’ 등의 작품을 각각 12부작으로 제작하여 강소위성 TV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대니간성성’ 공동 제작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드라마 제작까지 진행하는 키이스트의 중국 공략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