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22.04.19 10:10

엑소 수호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 건 뭐든 해볼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요” [화보]

▲ 에스콰이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 엑소의 리더이자 최근 솔로로 두 번째 미니앨범 <Grey Suit>로 돌아온 수호가 럭셔리 브랜드 몽블랑과 함께 <에스콰이어>의 5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두 번째 미니앨범 <Grey Suit> 발매를 이틀 앞두고 진행한 인터뷰에서 수호는 ‘자기 확신’에 대해 이야기했다. 수호는 이날 <에스콰이어>와의 인터뷰에서 앨범의 제목 그레이 수트에 대해 “<모모>라는 소설에서 가져온 메타포”라며 “소설을 보면 사람들의 시간을 빼앗는 회색 정장의 사람들이 나온다. 팬들과 만나지 못한 지난 시간이 제겐 회색 혹은 흑백의 시간 같았다”라고 밝혔다.

▲ 에스콰이어 제공

이어 수호는 “지난 10년동안 엑소로 활동하며 나를 알았고 또 지난 2년 동안 내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했다”라며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명확히 알고 있어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 일은 뭐든 시도할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음악적으로는 ‘수호’만을 색깔을 만들어 누가 들어도 수호의 음악이라는 걸 알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도 밝혔다.

수호는 두 번째 미니앨범 <Grey Suit> 전곡의 작사에 참여한 바 있다. 그는 가장 마음에 드는 가사로 <이리 溫 (Bear Hug)>을 꼽으며 “우리는 우연히 만났지만, 이제 서로를 믿는 존재가 되어 서로에게 다가가기 위해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존재가 되었다는 내용의 가사”라며 “아이에게 불러주는 노래로 읽히기는 하지만, 약속 없이 방황하는 퇴근길의 회사원에게 불러줘도 좋을 위로의 노래”라고 밝혔다.

▲ 에스콰이어 제공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