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4.04.08 08:22

김수현, '별그대'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최고 조회수 기록

20억뷰 돌파 기념으로 감사패 받아, 5월 중순 투어 마무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김수현이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내 드라마 최고 조회수 기록을 세웠다.

김수현은 지난 6일 중국 북경 팬미팅에 앞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중국 내 ‘별그대’ VOD 판권을 소유한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로부터 아이치이 드라마 역사상 최다 조회수 20억뷰 돌파 기념 감사패를 받았다.

▲ 중국 동영상 사이트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김수현(키이스트 제공)

현재 아이치이의 전체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가능한 PPS(Pay Per Series) 서비스에서 '별그대'는 20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한국 드라마 포함 아이치이에서 서비스하는 전체 드라마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아이치이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패를 준비했으며, 김수현은 북경 팬미팅 기자회견 당시에 백여 개의 현지 언론 매체 앞에서 감사패를 전달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달부터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 투어를 진행 중인 김수현은 지난 4일에는 광저우 팬미팅을, 6일에는 북경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김수현은 오는 5월 중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후 차기작 검토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수현은 이준익 감독의 영화 '사도'에서 사도세자 역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미 고사한 것으로 밝혀졌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