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4.05 10:13

크리오(CLIO), ‘일도칫솔’ 롯데마트 입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구강 전문 브랜드 크리오(CLIO)가 1℃(일도) 제주감귤숯 칫솔과 ‘스테인레스 혀클리너’ 입점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크리오 관계자는 "‘1℃(일도) 제주감귤숯 칫솔은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모이면 지구 온도를 1도 낮출 수 있다는 생각에 착안하여 결정했다"라며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춘 롯데마트에 해당 제품을 공급하여 소비자의 접근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크리오(CLIO) 1℃(일도) 제주감귤숯 칫솔의 칫솔대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제작한 PLA 소재다. 이 소재는 환경호르몬이 추출되지 않으며 플라스틱과 달리 폐기 후 일정한 온도와 수분이 갖춰진 환경에 매립 시 환경오염 없이 90% 이상 자연분해 되어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 패키지 역시 플라스틱 사용을 전면 배제하는 ‘NO 플라스틱 그린 포장’을 지향, 천연 펄프 케이스에 식물성 콩기름 성분으로 인쇄한 종이 슬라브로 구성했다.

크리오 관계자는 1℃(일도) 제주감귤숯 칫솔 과 ‘스테인레스 혀클리너’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환경 친화적인 1℃(일도) 제주감귤숯 칫솔 과 ‘스테인레스 혀클리너’는 전국 롯데마트에서 만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