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2.03.31 11:21

방송인 홍진경, 모나미 문구세트 수익금 이어 희망조약돌에 1억 기부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방송인 홍진경이 모나미와 콜라보한 문구세트 수익금 1,600만 원을 기부한 것에 이어 1억 원을 개인 기부했다.

31일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 측은 홍진경은‘공부왕찐천재 홍진경 X 모나미 문구세트’의 수익금 1,600만 원 전액을 기부한 데 이어, 개인 기부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지난 26일 공개된 유튜브 ‘공부왕찐천재’영상에서는 홍진경이 수익금 1,600만 원을 희망조약돌에 전달하러 가던 중 “1,600만 원만 기부하기는 좀 그렇다”며 “내가 보탤게”라고 즉석에서 제안했다.

홍진경은 1억을 기부하며 “국내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뜻을 밝혔다. 홍진경의 선한 영향력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또 소속사측에서는 "워낙 남몰래 선행하는 스타일이라 이번 개인 기부도 회사 측에서는 전혀 몰랐다. 우리 아티스트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 이재원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프로젝트를 통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해주신 모나미와 공부왕찐천재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희망조약돌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국내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홍진경은 웹예능 '공부왕찐천재'에 출연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