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26 09:02

세번째공간, 디지털 NFT 작품 전시 ‘아트풀’ 오픈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디지털 아트 갤러리 플랫폼 세번째공간(대표이사 김윤수)이 디지털 아트를 스테이킹할 수 있는 ‘아트풀’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아트풀은 세반째공간(3space art)에서 구매한 NFT 작품을 스테이킹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NFT 홀더들은 작품 예치를 통해 기본 참여 보상을 받는 것은 물론, 디지털 아트 전시회에 나갈 후보 작품으로 등록된다.

공정한 작품 선정을 위해 아트풀에 등록된 작품을 대상으로 $PACE 토큰을 활용한 투표를 진행하고,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1개의 작품은 일주일간 온라인 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세번째공간은 투표 활성화를 위해, 1위 작품에 선택한 사람들에게 투표한 비율만큼 $PACE 토큰을 지급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구매한 NFT 작품을 지갑에 단순히 보관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관람객에게 실제로 선보여, 재판매를 통한 시세차익은 물론 부가적인 수익도 얻을 수 있도록 아트풀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화 결제를 도입해 특정 코인을 활용해야만 NFT 구매해야 했던 기존 마켓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이는 "최근 국내 거래소들에 적용되는 트레블룰의 단점을 보완하는 한편, NFT 거래의 진입 장벽을 낮추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세번째공간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아트풀은 단순히 전시회가 아닌 온라인의 가상 세계와 오프라인의 현실을 이어주는 매개체이자 세번째공간의 NFT를 구매한 홀더를 위한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아트풀, 원화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번째공간은 글로벌 암호 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NFT 마켓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국내외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