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이슈뉴스
  • 입력 2014.04.05 16:24

김연아 중국 팬, '헌정 동영상' 화제

국내외 네티즌. 눈씨울 붉히는 등 감사 댓글 이어져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3일 김연아 중국 팬이 유튜브에 올린 '작별 김연아-헌정 동영상'(Farewell Yuna Kim-Retirement Montage)이 국내외 팬들로부터 잔잔한 감동과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현재 조회수는 평균 5-10분당 100회로 점점 상승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댓글과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3일 중국 팬이 올린 김연아 헌정 동영상(유튜브) 

김연아 헌정 동영상을 업로드 한 중국 네티즌(ID Yuna Kim ChineneFan)은 해당 영상에 사용된 곡을 친절하게 설명하며 자신의 계정을 방문하는 해외 네티즌들의 질문에 응답하고 있다.

헌정 영상에 사용된 곡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첫 번째로 사용된 곡은 영화 <반지의 제왕> OST 'The Road Goes Ever On', 2번째 반지의 제왕 'The Piano Guys', 세 번째 사용곡으로는 영화 <A.I> OST, 4번째는 영화 <만추> 'The Right Part'이다. 아울러 5번째 곡은 영화 <패치 아담스>의 'Main Title', 6번째 사용 곡은 애니매이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OST 2곡', 마지막 곡으로,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브라이언 크래인의 'Arirang'이 사용됐다.

▲ 지난 3일 김연아 중국 팬이 유튜브 동영상에 김연아 헌정 영상을 편집해 올렸다. 위 사진들은 영상에 담긴 피겨여왕 김연아의 다양한 영상 캡처화면이다.

중국 팬의 김연아 헌정 동영상, 국내외 네티즌들 '눈물'과 '감동'

몽타쥬로 편집된 김연아 헌정 동영상에는 김연아의 어린 시절과 첫 국제경기 장면부터 밴쿠버 동계올림픽 당시 영상, 그리고 지난 해 국가대표 선발대회와 올해 소치 동계올림픽 장면도 담겨있다. 

이뿐 아니라, 그동안 김연아 선수가 국내 빙상 유망주들과 피겨스케이팅을 함께 타는 모습부터 유니세프 굿윌 대사(국제친선대사) 활동 장면과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홍보대사 활동 모습 등 국내 팬들도 기억하기 힘든 김연아에 대한 모든 장면들을 소중하게 담아 영상으로 업로드 했다.

이에 국내외 네티즌들은 영상을 올려준 김연아 중국팬에게 '지극정성'이라며,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감동적'이라는 소감을 영상 댓글에 달고 있다. 

한편 김연아 중국 팬은 영상 말미에 한국 민요 '아리랑'을 배경곡으로 깔고, 해외 팬들이 연아를 향해 보내준 응원 글과 중국 팬들의 '김연아 사랑'을 담은 편지와 댓글을 편집해 깔끔한 마무리를 보여줬다.

▲ 중국 팬은 김연아 동영상에서 김연아 선수의 어린시절부터 허리부상과 재기훈련, 그리고 각 종 대회의 모습을 담아 그녀의 노력과 무대뒤의 모습을 일일히 편집해 헌정 영상으로 업로드 했다. 위 사진은 영상 캡처화면이다. 국내 팬들도 기억하기 힘든 장면들이 제법 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