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백진욱 기자
  • 문화
  • 입력 2022.03.24 13:39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채널A TV 생중계 확대와 인캠-텔레메트리 기술 강화로 중계방송 업그레이드'

▲ 차량의 실시간 주행 상태를 보여주는 인캠 방송화면 ⓒ슈퍼레이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백진욱 기자]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개막에 앞서, 올 시즌 새롭게 적용될 중계방송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대회 주관 방송사인 채널A는 기존에 방송했던 슈퍼 6000 클래스뿐만 아니라 올 시즌에는 GT 클래스까지 생중계한다. 

또한, 기존 tvN SHOW뿐만 아니라 IB스포츠에서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하이라이트 및 녹화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모터스포츠 팬들이 더 많은 채널에서 레이스를 볼 수 있도록 현재 다른 채널과도 협의 중이다.

중계방송 화면도 더욱 업그레이드 된다. 인캠이 설치되는 슈퍼 6000 클래스 레이스 차량의 수가 기존 3대에서 올 시즌에는 10대로 증가한다. 

특히, 예선전 기록으로 상위 10대에 적용되는 인캠 영상은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시청자가 보고 싶은 차량을 직접 선택해 상위권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접전을 더욱 생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볼 수 있게 된다.

서킷 곳곳에 설치되는 히든 카메라(핀카메라)의 증대와 기존의 주행을 촬영하던 레이싱 드론도 추가로 도입해, 전보다 더욱 다이나믹하고 익사이팅한 레이스의 장면들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올해에도 실시간 주행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텔레메트리 기술 강화로 드라이버들의 레이스 상황을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실력을 쌓고 있는 국내기업 쓰리세컨즈(3SECONDZ)가 처음 개발해, 2020시즌부터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최초로 도입한 텔레메트리 기술은 해를 거듭할수록 레이스의 다양한 정보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며,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올해는 FIA(국제자동차연맹) 기준에 맞춘 기기 변경으로 안정성을 최대한 확보했고, 공식 기록을 계측하는 시스템과 연동해 기록 혼선을 방지한다. 또한, 기존에 레이스 차량의 속도와 RPM(분당회전수) 등 주행 정보와 앞/뒤 차량의 간격과 순위 다툼 중인 두 선수 간의 거리 및 시간 차이를 제공하는 것에 더해, 예상 추월 시점까지 표시하며 더욱 긴장감 넘치는 레이스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올해 새롭게 실시되는 '슈퍼 6000 150km(내구레이스)'에서는 특별히 피트 스톱 시간도 표시할 예정이다. 0.01초를 다투는 피트 스톱 장면을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서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즐길 수 있다.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 네이버/카카오TV에서 진행될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모든 클래스의 결승전뿐만 예선전까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시청할 수 있다. 또한, OTT 서비스인 티빙과 웨이브에서도 볼 수 있다.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오는 4월 24일(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하며, 주관방송사 채널A와 채널A플러스에서 오후 1시 50분부터 GT 클래스를 시작으로 오후 2시 40분에 슈퍼 6000 클래스까지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슈퍼 6000 클래스는 tvN SHOW 채널에서도 동시 생중계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