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21 11:46

알파 모터, 쿠페형 전기 자동차 에이스 시리즈 공개

▲ 알파 모터 코퍼레이션, 롤링스톤 코리아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알파 모터(Alpha Motor Corporation)는 지난 3월 14일 캘리포니아 어바인(Irvine)에서 쿠페형 전기 자동차 에이스(ACE) 시리즈의 신제품인 에이스 퍼포먼스 에디션(ACE Performance Edition)과 슈퍼 에이스(SUPER ACE)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알파 모터는 “2020년 12월 에이스 쿠페가 공개된 이후 현실 세계뿐만 아니라 가상 세계에서도 알파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 당사는 제품을 전 세계에서 접할 수 있도록 린 생산방식 도입, 유통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프로덕션과의 컬래버레이션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알파 모터 코퍼레이션, 롤링스톤 코리아

이에 롤링스톤코리아(RollingStone Korea)와 이엘이미디어(e.L.e Media)는 알파 모터의 전기 자동차 에이스 시리즈를 한국 최초로 소개하며 “알파 모터스 코퍼레이션의 ‘ACE™ 전기차 쿠페 시리즈’ 공개는 현재 전기 자동차 시장의 혁신이자 미래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기술과 디자인으로 이미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ACE'를 처음 볼 때 느끼는 그 감정이 이미 모든 걸 말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알파 모터 관계자는 "로티폼 잔조 휠을 적용 하였으며, 자동차 에너지 관리 효율 방면의 선두 주자인 AMP와 제휴를 맺었다"라며 "AMP의 EMU는 전기 자동차를 개선하는 혁신의 대표적인 예시로, 사용자로 하여금 시스템 면에 있어 상당히 개선된 주행 성능 및 충전의 효율성을 느끼게 한다. AMP의 비전은 자동차 산업을 보다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중요한 부품을 올바른 위치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시스템과 구조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이 필요하다. 디지털 개발은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기록적인 속도로 처리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전기 자동차 에이스 시리즈 신제품 공개 영상은 알파 모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