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21 10:38

스타플렉스브이알, VR뮤직비디오 NFT 발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스타플렉스브이알(대표 온승상)이 세계최초 VR 뮤직비디오 NFT 사업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플렉스브이알은 채널옥트(대표 박혜영, 이권현)와 함께 VR 뮤직비디오 NFT 사업에 진출한다고 전했다. 

스타플렉스브이알은 메타버스 기반 VR콘텐츠 제작사로 전세계의 트렌드인 K-POP과 드라마 등을 s3D VR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자체 기술 및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BTS(방탄소년단), 임영웅, 세븐틴, ITZY(있지), 강다니엘, 스트레이키즈, 더보이즈, 아스트로, 스테이씨 등이 참여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걸그룹 마마무의 VR 단독콘서트 제작 및 촬영을 진행해 왔다.

또한 다양한 케이팝 뮤지션들의 음악을 VR로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매체인 ‘Starflex-VR’ 플랫폼을 스팀에 오픈했으며, 오큘러스 퀘스트스토어,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오픈 예정이다.

채널옥트는 테크놀로지 기반의 IP 스튜디오로 드라마 ‘맛있는 녀석들 만드는 녀석들’, ‘시크릿와이프’ 등을 제작하고 있다. 특히, 영화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NFT 발행을 시작으로 NFT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본 사업을 통해 K-POP 아티스트의 VR 뮤직비디오를 새롭게 제작해 한정판 NFT로 발행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VR 뮤직비디오를 ‘영구히 소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팬덤 확장, 마케팅 효과와 더불어 새로운 방식으로 K-POP을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플렉스브이알은 3월21일 제 1회 K-POP 3D VR 콘서트 ‘드림 스테이지 인 스타플렉스브이알’ (DREAM STAGE IN STARFLEX-VR) 개최를 알렸고 연 6회 정기 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