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18 13:16

눈밑지방재배치, 다크서클 개선 기대할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코로나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노출 범위가 가장 많은 눈이 외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 쁘띠파티의원 백승훈 원장

실제 마스크를 벗지 않는 이상 상대방의 인상을 눈으로만 판단할 수 밖에 없어 눈 밑에 거뭇거뭇한 다크서클이 있거나 지방이 과하게 볼록 튀어나온 경우 노안이미지로 상기 될 우려가 높은 것이 현실이다.

이 같은 이유로 눈 밑 인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눈밑지방재배치는 어떤 원리로 인상을 개선하는 것일까? 

해당 방법은 볼록하게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은 평평하게 제거하고 안으로 푹 꺼진 부분은 지방을 재배치 하여 안와 격막 고정을 강화해 탄력 있는 눈매로의 개선을 돕는 방식이다.

이 같은 방법으로 지방들이 골고루 위치하게 되면 혈관 비침 현상이 줄고 주름 완화를 통해 이미지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반면 눈가는 혈관이 비침이 생길 정도로 피부가 매우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쁘띠파티의원 백승훈 원장은 “무조건 적인 수술 진행 보다는 다크서클의 원인이 눈 밑의 지방 때문인 것인지 색소 때문인 것인지를 정확한 원인 분석이 필요하며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통해 개인별 눈 밑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부작용을 낮추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