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YP엔터테인먼트, JYP USA 설립

▲ JYP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북미 현지 법인 JYP USA를 설립했다. 이를 본격적인 북미 시장 전개와 글로벌 확장성 극대화를 위한 글로벌 포스트로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15일 JYP는 "K-POP 저변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북미 및 글로벌 시장에서 자사 아티스트 및 사업 전반의 북미 거점 구축은 물론 새로운 전략적 진화를 시도하는 차원에서 JYP USA를 설립했다"며 북미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보다 본격화할 것임을 알렸다.

신설 법인으로 출범하는 JYP USA는 자사 아티스트 라인업의 본격적인 북미 시장 전개를 담당한다.

앞서 지난달 11일 JYP는 북미 No.1 레이블인 유니버설뮤직 그룹 산하 리퍼블릭 레코드(Republic Records)와 트와이스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를 포함하는 전략적 협업 확대를 발표한 바 있다. 트와이스가 리퍼블릭 레코드와 함께 지난 정규 3집의 빌보드 200 3위 등극에 이어 최근 5개 도시, 7회 공연의 북미 투어를 모두 매진시키는 결과를 만들어 낸 데 이어 JYP USA 설립을 통한 시너지 제고로 향후 스트레이 키즈와 ITZY 역시 북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