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3.03 13:51

다양한 피부치료와 시술에 주의할 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나이가 들면 다양한 원인으로 자연스럽게 노화 현상이 진행이 된다. 많은 사람들은 노화로 인한 피부 트러블과 예전과 다른 피부의 탄력, 잔주름 등 젊었을 때 보이지 않았던 모습으로 인한 현상으로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이다.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는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에 대해서도 좀 더 적극적으로 해결 방안을 찾고 실행에 옮기게 된다.

▲ 미금동안마녀의원 오승은 대표원장

하지만 이러한 피부 고민을 개선하기 위해서 레이저 치료를 과다 하게받을 경우 피부는 오히려 자극을 받고 예민해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레이저 시술 중 포텐자 레이저는 고주파 에너지를 활용한 시술이다. 피부 진피증이나 표피층 등 원하는 타깃 지점에 마이크로 니들을 삽입해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해 부하나 접총 저항에 의해 발행하는 열을 이용, 조직을 응고시키면서 이를 중심으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를 개선하는 원리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열에너지가 전달돼 발생한 응고존은 콜라겐과 피부 재생을 촉진해 손상된 피부 조직을 회복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여드름이나 모공 확장, 피부 결 및 피부 톤과 탄력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포텐자는 비침습형, 침습형 팁 등 총 14가지의 다양한 팁이 있어 개개인 피부 상태와 고민에 맞는 것을 선택 사용해 1:1 맞춤 시술이 가능한 시술이다. 그중 포텐자의 cp-25팁은 스킨부스터와의 결합 시술에 적합한데, 펍핑팁의 미세 바늘이 피부 깊숙한 층까지 스킨부스터 약물을 침투시키는 것을 도와, 포텐자 니들 팁을 통한 물리적 자극 및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복합적인 피부 재생을 돕는다. 

분당 미금동안마녀의원 오승은 대표원장은 “피부과를 통한 모든 시술은 개인별 피부 타입에 맞게 체계적이면서 정확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 시술을 진행을 해야 하며, 피부 치료 시 포텐자 펌핑팁을 활용한 스킨부스터 결합 시술은 피부탄력을 회복하고 칙칙해진 피부톤과 거칠어진 피부결 개선을 기대하는 환자들이 고려할 수 있는 시술로, 분명한건 반드시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를 통한 상담과 시술이 이루어 저야 하는 동시에 자신의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 타입에 맞게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