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NC엔터테인먼트, 3년 만에 흑자전환으로 관리종목 이슈에서 벗어나

▲ FNC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에프엔씨엔터테인먼트(173940, FNC엔터테인먼트. 이하 FNC)는 28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3년 만에 흑자전환 실적을 공시했다. 별도 기준 2021년 매출액은 전기 대비 약 11% 증가한 581억원이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해 2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흑자전환을 기점으로 올해 성장 기조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음악사업부문은 지난해 계속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콘서트나 행사가 불가능해 신인가수들이 팬덤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황임에도 온라인을 통한 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온라인 공연·팬미팅 등으로 글로벌 팬덤을 확대시켰다. 특히 4분기에는 FT아일랜드, 씨엔블루, 엔플라잉, SF9 총 4개 그룹의 앨범이 발매돼 분기 최대 앨범 판매량을 달성하는 호실적을 이끌었다. 그리고 FNC의 일본 자회사와 니혼TV와의 합작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인 ‘Who is Princess?’가 지난 1월 성황리에 종영돼 5명의 최종 멤버가 5월 데뷔를 앞두고 있어 일본 현지 아이돌 시장까지 진출할 예정이다.

매니지먼트사업부문 또한 엔플라잉, SF9, 피원하모니의 인기 상승으로 미스터피자, 싱잇, 뮤직카우 등 광고 콘텐츠 촬영이 증가했고, 정해인의 JTBC 드라마 ‘설강화’와 로운의 KBS 드라마 ‘연모’ 출연 등으로 전기대비 매출이 증대했다. 그리고 자회사 ㈜에프엔씨스토리에서는 지속적으로 드라마 작가 풀을 확대 하고 있어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FNC와의 시너지를 활용해 K-콘텐츠 제작에 집중할 계획이다.

FNC 안석준 대표이사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신인그룹의 성장, 배우활동 증가 및 광고매출 확대 등을 통해 흑자 전환해 관리종목 우려가 해소됐다”며, “올해는 거리두기 완화로 오프라인 공연이 가능해지면서 음악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이고 글로벌 팬덤 확보를 위해 집중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K-콘텐츠 제작 및 아티스트의 IP를 활용한 NFT 사업 등 기존 사업을 활용한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