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영화
  • 입력 2022.02.25 10:39

‘콜’ 전종서, 제20회 디렉터스컷 어워즈 ‘영화 부문-올해의 여자배우상’ 수상

▲ 마이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배우 전종서가 제20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영화 부문- 올해의 여자배우상’을 수상하며 대세 배우의 저력을 증명하고 있다.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DGK(한국영화감독조합)에서 주최하는 영화상으로, 한국영화 감독들이 선정하고 시상하는 영화 시상식. 코로나로 2년간 중단됐던 시상식이 지난 24일 다시 열린 만큼 뜨거운 화제를 모은 가운데, 전종서가 ‘영화 부문- 올해의 여자배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종서는 상을 수상하며 “좋은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처음 이 상을 받는다고 이야기 들었을 때, 감독님들께서 주시는 상이라 해서 너무 떨리고 기뻤다. 오늘 상을 받으신 모든 배우들께도 엄청나게 특별한 상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며 떨리는 마음이 느껴지는 감격이 가득한 소감을 밝혔다.

이에 더해 “‘콜’이라는 영화를 찍으면서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많은 분들이 매력적으로 봐주셨던 것 같다. 앞으로 다른 영화나 어떤 연기를 할 때 좀 더 도전적인 역할을 맡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끔 용기를 줬던 작품이다. 그런 작품을 만나게 해주셨던 이충현 감독님께 감사드리고, 같이 연기했던 박신혜, 김성령, 이엘 선배님께도 너무 감사하다고 이야기 전하고 싶다”라고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우리나라 감독님들 너무 존경하고, 영화를 사랑하고 연기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배우로서 앞으로 다양한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리도록 할 것”이라며 다부진 포부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한편, 전종서는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과 동명 단편영화를 원작으로 장기매매 조직이 몸값 흥정을 벌이던 건물에 대지진이 덮치면서 펼쳐지는 재난 스릴러를 그리는 ‘몸값’에 출연 소식을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