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2.21 15:37

눈밑 노화 개선 도움… 하안검과 눈밑지방재배치 차이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녀를 막론하고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한 피부 처짐과 주름이 나타난다. 이는 콜라겐 감소, 지방 소실, 근육의 탄력 저하, 안면 유지인대의 약화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한다. 다만 모든 부위의 노화가 같은 속도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얼굴 부위 중에서도 눈은 주변 피부가 얇고 예민해 노화가 잘 나타난다. 특히 눈 밑의 피부 탄력이 약해지게 되면 피부가 늘어나고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이는 주름을 발생시켜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수도 있다. 

▲ 팝성형외과 김동걸 원장

이때 눈 밑 노화 현상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하안검 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가 있다. 하안검 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의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불룩 튀어나온 지방주머니를 제거, 개선한다는 공통점을 지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여러 차이점이 존재한다.

먼저 하안검 수술은 아래 속눈썹 결막으로 절개를 진행하는 방법이다. 절개 후 처진 주름을 고르게 편 뒤 여분의 피부는 제거하며, 눈 밑 주름과 지방 제거를 통해 탄력있는 눈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눈 밑 피부 처짐이 심하고 지방이 늘어진 경우에 하안검 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꺼풀 안쪽 결막을 절개해 눈 밑 지방을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수술이다. 튀어나오거나 처진 부위의 지방을 꺼진 부위로 이동시켜 눈 밑 꺼짐과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하안검과 달리 눈 밑 피부 늘어짐이 없고 지방만 불룩하게 튀어나온 경우에 적합하다.

팝성형외과의원 김동걸 원장은 “하안검 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 모두 수술 시간 및 회복 기간이 비교적 빠른 편”이라며 “다만 성형수술의 한 종류인 만큼 전문의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이에 비용이 저렴한 곳을 우선으로 고려할 것이 아니라,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또 개인의 피부 탄력, 노화 정도 등 상태에 따라 진행할 수 있도록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