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문원 기자
  • 영화
  • 입력 2022.02.09 17:11

영상물등급위원회, '대학생 기자단' 모집... 15일까지

전공 상관없이 SNS 잘 활용하며 영화-OTT에 관심 있으면 된다

[스타데일리뉴스=서문원 기자] 영상물 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 위원장 채윤희)가 오는 15일까지 '2022년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9일 영상물 등급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영등위 대학생 기자단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국민 눈높이를 맞춘 등급분류제도 홍보를 위해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라며 모집 의도를 전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달 3월 1일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9개월 동안 기관 및 등급분류제도 관련 소식을 대중과 청년의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함은 물론, 영등위의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원 조건은 영화나 OTT 등 영상물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학생으로 전공과 관련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미지 및 영상 제작이 가능하고, 개인 SNS 활동에 적극적인 학생들을 우대 선발할 계획이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대학생 기자에게는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영등위'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 방법은 2월 15일 16시까지 영등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영상물 등급위원회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영상물등급위원회 '2022 대학생 기자단' 모집 포스터(영등위 제공)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