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22.01.21 10:23

엑소 카이, "가수의 가장 큰 행복은 노래를 불러줄 누군가가 있는 것" [화보]

▲ 에스콰이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엑소의 멤버이자 최근 두 번째 솔로 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카이가 럭셔리 브랜드 구찌와 함께 <에스콰이어>의 2월호 지면을 장식했다.

지난 해 11월 두 번째 미니앨범 '피치스(Peaches)'를 발매한 카이는 이날 인터뷰에서 주로 행복에 대해 이야기했다.

▲ 에스콰이어 제공

카이는 에스콰이어에 “예전에는 가수의 가장 큰 행복이 노래를 부르는 일 그 자체라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가수의 가장 큰 행복이 노래를 불러줄 ‘누군가’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무대에 서서 내가 부르는 노래를 따라 부르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춘다는 희열이 있다. 최근에 온라인 콘서트를 하면서 팬들을 만나 그 마음이 채워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행복하기 위해 했던 선택들로 그때 당시에는 잠시 행복할 수 있지만, 그 선택으로 인해 나중에는 괴로울 수 있다”라며 “또 반대로 나쁜 경험이라고 여겼던 일들이 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는 추억으로 남을 수도 있어 결국 행복이란 계속 바뀌는 것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 에스콰이어 제공

그는 또한 순간의 쾌락에 빠지지 않고 차분한 삶의 태도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가족들의 영향도 있다”라며 “고민이 있을 땐 면 누나한테 털어놓는데, 그럴 때면 누나는 지극히 평범한 대답을 해준다. 예를 들면 “그냥 살아”라는 말처럼 너무도 단순한 얘기를 해주는데, 그게 나를 관통할 때가 있다”고 밝혔다.

카이가 화보를 장식한 <에스콰이어> 2022년 2월호는 2021년 1월 22일부터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에스콰이어 코리아 웹사이트(https://www.esquirekorea.co.kr/)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에스콰이어 제공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