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1.20 12:21

얼굴 볼륨 주름 개선 돕는 쥬베룩이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피부 노화를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각종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외적인 변화에 더욱 민감해지면서 특히 주름이 깊어지고 볼륨이 감소하는 문제 때문이다.

피부 노화의 원인은 피부의 탄탄한 모양을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이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현재 각종 시술을 통해 주름을 개선하고 움푹 들어간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이 진행되고 있다. 

스킨부스터 시술로는 ‘쥬베룩’이 꼽힌다. 이는 피부 진피 내에 주입하면 수분감과 함께 피부결, 피부톤 등의 개선을 도울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세포를 활성화시켜 엘라스틴과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볼륨이 차오르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회복 기간이나 시술 통증 부담이 적지만 피부재생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개인피부상태와 얼굴형 등에 맞는 섬세한 시술이 가능해야 한다. 자가 콜라겐재생을 유도하는 방식은 흉터치료나 모공축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손상된 피부에 자가 콜라겐 생성 촉진과 피부 볼륨 회복을 위한 성분을 채워주는 방식이기에 부작용 우려를 줄이는 성분으로 안전성을 도모하고 만족스러운 결과에 이롭도록 해야 한다.

수정삼성메디컬센터의원 유원태 원장은 “폴리락타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피하에 주입해 물리적인 수복을 돕는 쥬베룩은 피부 속 콜라겐 재생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지만 자연스런 피부 탄력 변화가 중요하기에 의료진의 세밀한 시술이 요구된다. 지속성 유지도 중요하기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게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