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1.19 14:15

내시경 이마 거상술 장점과 주의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마스크를 써야 하는 코로나 시국에 맞춰 이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마는 피부가 얇고 연약한 부위이기에 근육이 처지거나 탄력이 떨어지면 주름이 쉽게 나타난다.

▲ 비온성형외과의원 황귀환 원장

이마 주름의 원인이 되는 근육을 탄력 있게 재구성해 주름을 개선하는 수술로는 내시경 이마 거상술이 있다. 

내시경 이마 거상술은 이마 헤어라인 안쪽에 작은 구멍을 내어 내시경 카메라를 삽입한 뒤, 이마 주름을 거상하는 방법이다. 이마 헤어라인 안쪽을 절개해 피부를 벗겨내 당겨주는데, 근육과 근막 조직, 피부 등 재배치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절개식 이마 거상술에 비해 절개 범위가 좁고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내시경 카메라로 신경 손상의 최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만 이마 거상술을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마의 경우 혈관과 신경 조직이 유기적으로 얽혀있는 곳이기 때문에 수술 전 관련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하고, 본인에 얼굴에 맞는 수술법으로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 또 수술 후에는 의료진이 권고하는 주의사항을 숙지해 사후관리에 신경 써야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도움말: 비온성형외과의원 황귀환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