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2.01.06 11:32

허경환 허닭, 밀키트 업체 ‘프레시지’와 합병 계약 체결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허닭이 국내 밀키트 기업인 프레시지와 1,000억 원 규모의 인수합병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허닭은 2010년 허경환과 김주형 공동대표가 설립한 캐주얼 간편식 기업이다. 가공육과 볶음밥을 비롯해 362종에 달하는 식사 대용 간편식을 생산, 유통하고 있으며, 자사몰을 운영 중이다.

허닭 관계자는 "2021년 예상 매출액은 약 700억 원으로 2020년 340억 원 매출에 이어 2016년부터 현재까지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허닭은 2019년 식품 시장에 특화된 상품 개발 및 운영방식을 눈여겨본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온라인 상품의 수요예측과 판매, 운영에 전문화된 AI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 사업 전반에 도입했다. 

프레시지는 지난 11월 건강, 특수식 전문 기업 닥터키친을 합병한 데 이어 허닭과 합병을 통해 건강식부터 캐주얼 간편식까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으로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하게 된다. 

허경환,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는 “다수의 투자 제안이 있었으나 시장의 개척자로 식품 시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온 프레시지와 합병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합류하게 됐다”라며, “식품업계에서 주목받는 기업들이 구축하는 연합전선에 합류해 식품업계에서 더 큰 비전을 그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중교, 박재연 프레시지 공동대표는 “최근 터키친에 이어 허닭 M&A를 통해 건강식부터 캐쥬얼 간편식까지 퍼블리싱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식품업계에서 주목받는 기업들 간의 연합전선을 구축하여 사업 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