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2.23 15:57

스타강사 차길영, 예비고1-2-3 학생 위한 겨울방학 수학공부법 유튜브 공개

▲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겨울방학은 중·고등학생들의 골든타임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한 달도 채 되지 않는 여름방학과는 달리 두 달이 넘는 겨울방학은 현행과정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며 선행을 해나갈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역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학습전략도 필요하다.

이에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은 예비고1, 예비고2, 예비고3 학생들을 위한 겨울방학 수학공부법을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와 세븐에듀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차길영 강사는 “인생이 달린 겨울방학, 수학공부를 제대로 하려면 전략을 세워야 한다”라며 학습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하루에 10분 정도 투자하여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하며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비워두어 한 주 동안 못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고등학교 수학은 유형의 개수가 많아져 공부할 양도 많아지고 개념의 깊이도 더 깊어지는 등 중학교 수학과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중학교 때 공부했던 방법으로 동일하게 공부하면 소화해내지 못하고 수학을 점점 포기하는 사태까지 올 수 있다. 집을 지을 때 기초공사를 튼튼히 해야 무너지지 않듯이 개념을 공부할 때 유도과정 하나하나 제대로 이해하며 공부하는 것이 중요한데 학기 중에는 충분히 이해하며 소화할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 겨울방학 때 반드시 해야 한다.

차길영 강사는 코로나19로 집에서 공부하는 많은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강의 활용팁도 공유했다. “강의를 다 봤다고 학습을 다한 것이 아니라 임시저장을 해놓은 것 뿐”이라며 “자신의 것으로 익히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개념노트와 문제풀이를 노트를 만들고 책에 표시하며 완강계획을 반드시 세우라”고 말했다.

한편 수학전문 인강사이트 세븐에듀에서는 겨울방학을 보내기 막막한 예비고1, 예비고2, 예비고3 학생들을 위해 수학공부법과 학습계획에 대해 1:1로 수학연구원이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