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패션
  • 입력 2021.12.22 10:21

'골때녀' FC원더우먼 '쌍소투톱' 송소희-황소윤. 커플 화보 공개

▲ 코스모폴리탄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여성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에서 FC원더우먼의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는 국악인 송소희와 밴드 새소년 황소윤의 커플 화보가 <코스모폴리탄> 1월호를 통해 공개됐다.

<골때녀>의 시즌 2에서 신생 팀인 FC원더우먼에 합류하게 된 두 사람은 연습경기에서 또다른 신생 팀인 FC아나콘다와 FC탑걸을 상대로 도합 9골을 만들어내며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은 <골때녀>를 통해 처음 만났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완벽한 호흡을 자랑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코스모폴리탄> 1월호 화보 촬영장에서도 두 사람은 시종일관 장난을 치고 웃음을 터트리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어갔다.

▲ 코스모폴리탄 제공

<골때녀>에 합류하게 된 계기에 대해 송소희는 “2021년 초부터 직장인 풋살 팀에서 연습을 하고 있었는데 <골때녀>에 소문이 났는지 섭외 전화가 왔어요”라고 밝히며 “초등학생 때부터 남자애들이 점심시간마다 나가서 축구 하는 게 부러웠어요. 남자들은 성인이 돼서도 축구를 매개로 (오랜)친구들과 만나 경기를 뛰며 우정을 쌓잖아요”라고 답해 반가웠던 심경을 전했으며, 황소윤은 “저는 유치원 때부터 남자애들이랑 몸 부딪치고 땀 흘리면서 축구하는 게 일상이었거든요. 코로나19 이후로 무대에 많이 못 서서 답답해하던 터라 흔쾌히 참여했죠”라고 답했다.

연습 경기를 성공적으로 치렀던 것에 대해서는 “골 넣은 직후에는 기분이 너무 좋았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저희가 시작부터 유리한 경기였더라고요. 도취되지 않으려 했어요(송소희)”, “소희랑 그날 유독 죽이 잘 맞은 것 같아요(황소윤)” 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그러는 한편 “축구는 편하게 시작했는데, 이제 점점 승부욕이 생겨요(황소윤)”, “팀내 다른 언니들이 악착같이 잘 수비해주고 계시니까 저희가 공격수로서 더 열심히 해야죠(송소희)”라며 앞으로의 경기에 대해 의지를 불태우기도 했다. 한편 두 사람은 거의 매일 같이 축구 연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든 스케쥴이 마무리된 밤 10시에 시작해서 새벽 2시쯤 끝나요. 오히려 본업인 음악이 취미처럼 느껴질 정도예요(송소희)”라고 농담하기도 했다.

▲ 코스모폴리탄 제공

두 사람은 뮤지션으로서의 생활에 축구가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다. 황소윤은 “제가 언제 이천수 감독님한테 축구를 배워보겠어요”라며 “축구는 저란 인간을 좀 더 건강하게 만들어줘요. ‘아, 너무 힘들고 화나네’와 ‘그래 이런 게 축구의 재미지’ 하는 마음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요” 라고 언급했으며 송소희는 “평소 일상의 균형이 깨지지 않게 단조로운 삶을 사는 편이에요. 아침에 일어나 오후엔 작업실에 가는 게 전부인데, 거기에 축구를 더하니 환기가 돼요”라고 말했다.

매주 수요일 밤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하는 <골때녀>의 ‘쌍소 투톱’ 송소희와 황소윤의 더 많은 사진과 자세한 인터뷰는 <코스모폴리탄> 2022년 1월호와 코스모폴리탄 웹사이트(www.cosmopolitan.co.kr)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