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21.11.30 18:11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성료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지난 11월 6일 개막한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가 11월 28일(일) 성료됐다.

이번 페스타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정한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한방 ▲힐링명상 등의 테마를 가진 51개소 한국관광공사 지정 추천 웰니스 관광지와 협업하여 진행됐으며, 할인 캠페인 및 오픈클래스, 지자체 협업,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웰니스 관광 명소로 손꼽히는 뮤지엄 산에서 진행되었던 개회식에서는 새내기, 방역공헌자 등을 초청하여 웰니스 상품 체험 및 힐링 토크 콘서트 등 직접 웰니스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모습을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heal we go를 송출을 통해 전 세계에 국내 웰니스 관광을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지자체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각 지역의 웰니스 관광을 홍보하기도 했다. 웰니스란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말한다.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건강 등 모든 측면에서 종합적인 건강을 지향하게 되면서 웰빙이 웰니스라는 개념으로 확장된 것.

해당 관광 협업은 강원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인천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도, 충청북도 총 8개의 지역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경북의 치유 관광 상품, 전라북도의 순창 쉴랜드 상품, 경상남도의 숨숨여행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실시됐다. 

또한 할인 캠페인과 오픈클래스 운영을 통해 국내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36개소의 웰니스 관광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평소라면 한눈에 보기 힘들었을 국내의 다양한 웰니스 상품을 소셜커머스 티몬과 웰니스 페스타 홈페이지 내 기획전으로 구성하여 더 많은 이들이 더 쉽게 웰니스 관광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추천 웰니스 관광지인 힐리언스 선마을에서는 해외 방한 관광객들을 겨냥하여 한국 웰니스 체험 라이브 스트리밍인 ‘LIVE-Streaming Korean Wellness Experience’도 진행했다. 

웰니스 페스타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 다양한 웰니스 관광지를 홍보함으로써 침체된 내수 관광 시장 진작에 기여하는 한편 방한 관광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하면서 “국내 51개소의 다양한 웰니스 관광 명소들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향후 지속적인 방한 관광의 발판이 마련됐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웰니스 여행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웰니스 페스타 내 할인 캠페인을 통해 구매한 할인권은 12월 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