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1.25 15:23

틱톡, 내달 열리는 ‘MAMA’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은 다음달 11일 오후 6시(한국시간) 생중계되는 음악 시상식 2021 Mnet ASIAN MUSIC AWARDS(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이하 2021 MAMA)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 투표 이벤트와 독점 숏폼 영상을 공개한다. 

틱톡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1 MAMA에는 ▲올해의 가수 (Artist of the Year) ▲올해의 앨범 (Album of the Year) ▲올해의 노래 (Song of the Year) ▲월드와이드 아이콘 (Worldwide Icon of the Year) 네 가지 대상 부문이 '틱톡' 타이틀과 함께 수상된다.

특히 이번 2021 MAMA는 틱톡과 함께 '틱톡 페이보릿 모먼트 (TikTok Favorite Moment)' 특별상 신설로 더욱 눈길을 끈다. 올해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틱톡에 올린 20개의 숏폼 영상 중 최고의 영상을 뽑는 상으로, 전세계 케이팝 팬에게 사랑받은 콘텐츠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투표는 오늘(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틱톡에서 누구나 일 1회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에 매일 참여한 사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2021 MAMA 오프라인 공연 티켓도 제공될 예정이다.

시상식 당일에는 참석 아티스트들의 레드카펫 내 틱톡존 영상과 수상자들의 특별한 백스테이지 틱톡 영상 등 다양한 숏폼 영상들이 2021 MAMA 틱톡 계정(@mnetmama)을 통해 독점 공개된다. 한편 틱톡은 2021 MAMA 외에도 올해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의 스폰서로 참여하고, 최근 진행된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의 독점 투표를 진행하는 등 국내외 주요 시상식과 함께하고 있다.

백선아 틱톡 코리아 마케팅 총괄은 "틱톡은 아티스트가 새롭게 발견되고, 인기를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틱톡의 중심에는 항상 음악이 있으며 타이틀 스폰서로서 국내 대표 시상식인 2021 MAMA와 함께 만들어 낼 시너지가 무척 기대된다"며 "틱톡은 계속해서 다양한 파트너십과 콘텐츠를 통해 틱톡 커뮤니티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