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21.11.19 12:14

갤럭시코퍼레이션, 김치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이지훈과 함께 메타버스 김치게임 진행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김치게임 이벤트에 김치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이지훈이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1월 22일 김치의 날, 사단법인 한류엑스포(KOREA EXPO) 주최,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제1회 '김치한류엑스포'가 진행된다.

김치한류엑스포를 기획 및 주관하는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는 “김치가 중국의 전통음식이라는 주장에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용자가 모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김치게임’을 진행하여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전 세계에 제대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김치게임을 기획한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는 “최근 트렌드인 메타버스공간에서 170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대 히트한 화제작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김치게임을 전세계 유저들이 모여있는 플랫폼에서 한국의 김치를 제대로 알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구상했다” 고 밝혔다.

김치게임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 내에서 ‘김치게임무추파’를 검색해서 현재 플레이가 가능하며, ‘묵찌빠’ 게임을 본따 김치의 재료인 무, 고추, 파의 이름을 넣어 재구성하여 김치에 대한 정보전달과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김치게임무추파’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의 룰에 맞춘 가위바위보 게임으로 진행되며, 김치한류엑스포 홍보대사 이지훈을 연속으로 이겨 최후의 1인을 가리고, 22일 김치의 날 자정부터 한달 간 진행되며 공지된 시간 내에 가장 많이 우승한 사람이 상금 456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