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11.15 10:55

윤송아 ‘2021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수상

▲ 윤송아 (티밥미디어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겸 화가 윤송아가 ‘2021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에서 수상했다. 

윤송아는 ‘2021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에서 미술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했다.

미술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윤송아는 “뜻깊은 상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림은 아주 어릴적부터 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일기장’이자, ‘제 그림자’였습니다. 가장 힘든 순간 늘 함께 해준 ‘동반자’였습니다. 이렇게 늘 함께해온 제 그림과 함께 좋은 일 많이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송아는 지난 6일 ‘NFT 부산 2021’ 옥션에 출품한 낙타구림이 고가에 낙찰돼 화제를 모았다.

홍익대학교 회화과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윤송아는 2005년 SBS 어린이 드라마 ‘잉글리시 매직스쿨’ 주인공으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왕의 얼굴’, ‘미스 마:복수의 여신’, ‘보이스 시즌3’, ‘비밀의 남자’를 비롯해 영화 ‘덕구’, ‘미쓰백’, ‘언니’, ‘내안의 그놈’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11월 10일, 11일, 14일에는 EBS ‘세계테마기행’를 통해 체코, 헝가리 등 예술 감성 가득한 동유럽 여행기를 전하며 눈길을 끌었다.

최근 동아TV ‘다이아몬드 호텔’에 주인공 권유리 역으로 출연한 가운데 국전(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작가로서 한국미술협회 홍보대사를 맡는 등 아트테이너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