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31 09:08

전소미, 첫 정규 앨범 'XOXO'로 글로벌 팬 홀렸다...美 아이튠즈 K팝차트 1위 석권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전소미가 'XOXO'로 히트 행진을 이어가며 '솔로퀸'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29일 오후 6시 발매된 전소미의 첫 번째 정규 앨범 'XOXO'는 아이튠즈 K팝 톱 앨범 차트(30일 오전 6시 38분 기준) 정상을 차지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XOXO'는 아이튠즈 케이팝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수록곡 '애니모어(Anymore)', '워터멜론(Watermelon)', '돈트 렛 미 고(Don't Let Me Go) (Feat. 기리보이)', '덤덤(DUMB DUMB)' 역시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30일 오후 2시 기준)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XOXO' 뮤직비디오 조회수 또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공개된 지 약 하루 만인 30일 오후 8시 30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450만 회를 돌파하며 전소미가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쓴 눈부신 발자취를 확인시켰다. 

'XOXO'는 지난 8월 발매한 '덤덤(DUMB DUMB)' 이후 3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컴백하는 전소미의 신보이자, 솔로 데뷔 2년 만에 발매하는 첫 정규 앨범이라는 점에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전소미의 유니크한 음색이 인상적인 팝 장르의 타이틀곡 'XOXO'는 사랑스러운 제목과 대비되는 가사의 반전이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이별의 상황 속에서 사랑했던 연인을 거리낌 없이 떠나보내는 내용으로 음악 팬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전소미는 오늘(31일) SBS '인기가요'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