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21.10.31 08:31

임영웅,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임영웅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손흥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9월 30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93,469,15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86,566,328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1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아이유, 블랙핑크, 이찬원, 이정재, 공유, 한소희, 영탁, 엑소, 신민아, 에스파, 유재석, 트와이스, 정호연, 강다니엘, 세븐틴, 제시, 이하늬, 레드벨벳, 백종원, 러블리즈, NCT, 소녀시대, 류현진, 안보현, 에이핑크, 이병헌, 이승기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3,815 미디어지수 2,480,433 소통지수 2,216,211 커뮤니티지수 2,593,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4,1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9,469,958와 비교하면 3.74%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3,870 미디어지수 2,111,792 소통지수 2,678,968 커뮤니티지수 2,700,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5,57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0,411,176과 비교하면 11.58% 하락했다.

3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2,009 미디어지수 1,606,337 소통지수 1,325,799 커뮤니티지수1,339,2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63,379로 분석됐다.지난 9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3,806,876과 비교하면 54.02% 상승했다.

4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320 미디어지수 1,167,013 소통지수 1,684,454 커뮤니티지수 1,839,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4,0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4,715,555와 비교하면 20.75%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5,319 미디어지수 735,897 소통지수 1,188,770 커뮤니티지수 2,595,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5,93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7,276,683과 비교하면 31.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미디어의 관심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높이고 있었으며,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을 중심으로 팬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손흥민 브랜드는 전세계 축구팬들의 인기를 모이고 있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임영웅 브랜드와 방탄소년단 브랜드의 순위 변경이 눈이 띄었다. 넷플릭스 콘텐츠 오징어게임과 마이네임에 출연한 배우들이 100위권에 포함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