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21.10.24 09:30

임영웅,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 임영웅 ⓒ더팩트 뮤직 어워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영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9월 24일부터 2021년 10월 24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9,927,60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1,343,878개와 비교하면 12.0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1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영탁, 장민호, 장윤정, 박군, 정동원, 송가인, 양지은, 김희재, 나훈아, 양지은, 홍지윤, 은가은, 남진, 홍진영, 태진아, 김다현, 설운도, 나태주, 진해성, 강진, 김연자, 주현미, 금잔디, 신유, 김태연, 홍자, 조항조, 박서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032,712 미디어지수 4,166,981 소통지수 3,911,900 커뮤니티지수 3,786,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97,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873,562와 비교하면 14.59% 상승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5,158 미디어지수 2,018,230 소통지수 2,104,631 커뮤니티지수 2,083,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91,16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085,860과 비교하면 22.66% 상승했다.

3위,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5,464 미디어지수 1,337,719 소통지수 2,041,449 커뮤니티지수 3,213,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8,26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409,243과 비교하면 46.57% 상승했다.

4위, 장민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367 미디어지수 1,282,401 소통지수 575,945 커뮤니티지수 566,6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2,379로 분석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543,250과 비교하면 18.05% 상승했다.

5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031 미디어지수 322,619 소통지수 878,699 커뮤니티지수 1,543,78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0,13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97,695와 비교하면 35.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71,343,878개와 비교하면 12.0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50% 상승, 브랜드 이슈 8.29% 상승, 브랜드 소통 23.08% 상승, 브랜드 확산 13.45%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10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기록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사랑은 늘 도망가, 유튜브, 영웅시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05%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